지상가족은 천국가족의 그림자
이 세상에 수많은 사람들은 사랑으로 형성된 가족이라는 울타리 속에 살고 있습니다.
가족에는 가족을 대표하는 아버지가 계십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어떻게 부릅니까? 우리 아버지.
아버지라는 호칭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호칭입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다는 것은 실제 하늘에도 사랑으로 형성된 영의 가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실제 영의 가족이 있다는 것을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로마서 말씀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의 이치를 알게 하기 위해서 지상의 만물을 만드셨다고 하셨습니다.(롬 1:20절 참고)
이 말씀은 이 땅의 가족을 통해 영의 가족을 이해해 볼 수 있다는 말씀이죠.^^
히 8:5 저희가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이 말씀은 구약 시대 모세를 통해 세워주신 지상성소가 하늘성소의 모형과 그림자라는 말씀입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하늘에 있는 성소를 보고 그대로 지상성소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지상성소는 모형이요 하늘성소는 실체입니다.
모형이 중요합니까? 실체가 중요합니까? 실체가 중요합니다.
아파트를 짓기 전에 만드는 것이 모델하우스죠. 모델하우스를 만드는 이유는 실제 아파트를 보지 않아도 실제 아파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델하우스를 보면 알 수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늘성소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모형과 그림자로써 지상성소를 만들게 하신 것입니다. 이 같은 하나님의 뜻이 지상성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 땅의 제도들 중에 가족제도를 통해서도 보여주셨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천국가족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모형과 그림자로서 지상가족제도를 만드신 것입니다.
육의 아버지와 영의 아버지
그림자로 보여준 지상가족의 구성원에는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자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체인 천국가족의 구성원에도 영의 아버지와 영의 어머니 그리고 영의 자녀들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히 12:9 우리 육체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든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려 하지 않겠느냐
사도 바울은 육체의 아버지와 영의 아버지에 대해 설명하면서 육체의 아버지를 공경하는 도리를 통해 영의 아버지를 섬기는 도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모형인 지상가족에 아버지가 계시듯 실체인 천국가족제도에도 영의 아버지가 계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가족의 구성원인 영의 아버지의 근본이 하나님이심을 알려주셨습니다.(마 6:8절 참고)
육의 자녀(형제자매)와 영의 자녀(형제자매)
그런데 아버지라는 호칭을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녀를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남자가 결혼을 하고 40년이 넘게 자녀가 없다면 아버지라는 호칭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모형과 그림자로 주신 지상가족에는 아버지뿐만 아니라 자녀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자녀들은 서로를 형제자매라고 부릅니다. 그럼 실체인 천국가족에도 영의 자녀가 있는지
고후 6:18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하나님이 우리 아버지가 되고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을 자녀라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천국가족에도 영의 아버지가 계시고 영의 형제자매가 있습니다.
육의 어머니와 영의 어머니
그런데 아버지 혼자 자녀를 낳을 수 있습니까? 자녀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누가 계셔야 합니까?
바로 자녀를 낳아 주는 어머니가 있어야 합니다.
모형과 그림자인 지상 가족에는 육의 자녀를 낳아 주시는 육의 어머니가 계십니다.
그럼 실체인 천국가족에도 영의 자녀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누가 계셔야 하겠습니까?
영의 어머니가 계셔야 합니다.
갈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위에 있는 예루살렘을 누구라고 하였습니까? 우리 어머니.
여기서 ‘우리’는 구원받을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구원받을 자녀들에게는 영의 아버지뿐만 아니라 영의 어머니도 계십니다.
지상 가족에서 자녀가 어머니를 통해 생명을 얻듯이 천국 가족에도 영의 자녀들이 영의 어머니를 믿어야 영생을 얻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영의 아버지뿐만 아니라 영의 어머니를 믿음으로 천국 가족의 구성원이 되어야 합니다.
하늘의 혈통을 이어받는 유월절
그렇다면 어떻게 천국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을까요? 가족은 혈연으로 맺어진 사이입니다.
이 땅에서도 자녀라고 한다면 반드시 부모님의 피를 물려받아야만 합니다.
지상가족과 마찬가지로 천국가족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오직 하나님의 피를 물려받아야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하늘의 혈통을 이어받게 하신 것입니다.
눅 22:20 이 잔(유월절 포도주)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오직 성경에서 하나님의 피라고 증거하신 것은 유월절뿐입니다.
우리는 유월절을 지켜야만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을 수 있고 유월절을 지켜야만 하나님을 ‘아버지, 어머니’라고 부를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나 영부인의 자녀가 되고 싶다고 자녀가 될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유월절은 지키지도 않으면서 하나님을 믿기만 하면, 사랑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습니다. 그들 속에는 하나님의 피가 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월절 지킴으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